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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모교실

태교의 종류 - 음식태교
 

  태교의 종류 - 음식태교
 
         임신 초기, 중기, 후기의 식생활이 중요하다

임산부의 식생활은 아기의 평생건강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식품, 균형있는 식단은 아기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불규칙한 영양이나 약간이라도 해로운 식품은 아기에게 장, 단기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식생활도 건강한 아기를 낳기 위해 엄마가 의식적으로 삼가고

노력해야 할, 넓은 의미의 태교라 할수 있겠습니다.

식생활을 통한 태교의 제일 원칙은 몸에 좋다는 음식만을 골라 먹는 것이

아니라  평상시에 영양의 균형을 이룬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임신초기(0-3개월)

- 카페인을 멀리합니다
- 입덧이 줄어드는 음식을 먹습니다
- 유산을 방지하는 비타민 E를 섭취합니다
- 엽산이 필요합니다(기형아 예방)

  임신 중기(4-7개월)

- 체중조절에 신경 씁니다
- 철분과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합니다
- 단백질과 칼슘을 섭취합니다

  임신후기(8-10개월)
 
 
- 단백질과 비타민을 충분하게 섭취한다.
- 섬유소 섭취로 변비를 예방합니다.
- 염분의 섭취를 가급적 줄인다 (임신중독증 예방)
- 음식을 조금씩 줄여먹는 것이 태아와 산모에게 바람직하다.
 
 아기의 뼈와 이의 기초가 마련되는 임신기간 중에는 단백질과
       칼슘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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