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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 - 미용과 다이어트 [4]
 

  녹차 - 미용과 다이어트 [4]

   녹차의 효능

암발생 억제효과와 콜레스테롤 저하,
다이어트 효과등 아주 다양한 효능을 갖고있다.
또한 피부를 윤택하게 지켜주는 비타민A 와 하얀피부를
유지시켜주는 비타민C가 있어 노화 방지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녹차한잔은 1KCAL로 칼로리가 거의 없는 무당음료이며,
 아무리 마셔도 몸속 칼로리가 높아지지 않고 카테킨, 비타민,미네랄등
 식욕을 억제해주는 요소가 들어있어 날씬한 몸매를 가꾸기에 아주 좋다.
 
특히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여 스트레스성 비만으로 부작용이 일어났거나,
변비로 인해 몸이 잘 붓는 증상의 사람들은 대게 녹차로 해결할수 있다.
녹차는 장속에 유해균을 없애주어 다이어트로 인해 생기는 여러가지
트러블을 자연스레 없애주는 효과도 있다. 

 녹차다이어트 노하우!

녹차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높은
식품이나 과다하게 복용시 위벽을 손상시킬수도 있다.
 찻잎이나 녹차가루를 수시로 마시게될 경우에는 꼭 식사나
간단한 간식을 섭취한뒤 먹어야 한다는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다량으로 섭취하고 싶다면 찻잎이나 가루녹차를 다른음식에
뿌려 먹는것이 좋다. 식사를 할때 녹차를 음식에 넣으면 녹차의
 떫은 맛이 없어지고 깔끔하고 담백한 요리가 된다.
간식으로 우유, 요구르트 등의 음료수나 또는 쉐이크, 아이스크림을
먹을때에도 가루녹차를섞어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

평소에 먹던 음식을 그대로 먹되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좋으며 식후에는 꼭 녹차를 마셔준다.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마시던 음료수를 모두 녹차로 대체 하는 것이다.
물이나 음료수 대신 녹차를 마신다는 생각으로 수시로 마셔주는것이 좋다.
운동전후로 녹차를 마셔주자. 운동전 마시는 녹차는 체내 지방의 연소를
도와 운동효과를 높여준고, 운동 후에는 갈증해소에도 좋다. 

 녹차다이어트시 주의점!

녹차는 카페인이 많으므로 불면증이 있는
사람은 3-4시간전부터 마시지 않는것이 좋다.
또 녹차에는 몸의 열을 내리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몸이
찬사람이 오래 마시게 되면 설사를 자주 할수도 있고,
식욕이 없는 사람에게도 좋지않으니 이 점을 주의하여야한다.

녹차다이어트는 최소한 6개월 이상 지속해야 효과를 볼수 있다.
기간을 단축하고 녹차의 양만 많이 늘리게 되면 그만큼 건강을
해칠수 있다는것을 주의하자. 운동을 병행하는것은 필수! 운동을
하지 않으면서 녹차로만 살을 빼겠다는 생각은 버리자.
운동 전 마시는 녹차는 체내 지방의 연소를 우선적으로 도와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운동 후에는 갈증 해소에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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